피자마루 지금 창업해도 괜찮을까요?
테이크아웃 전문 저가 피자인 피자마루 지금 창업해도 괜찮을까?
홈페이지와 공정위 정보공개서, 검색트랜드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웰빙 도우와 함께, 한때 피자가게들의 인공치즈 사용으로 많은 이슈가 있었는데,
피자마루만 자연 피자를 사용하는 것이 이슈가 된적이 있습니다.
이전에도 그랬지만, 그 이후에도 저가 피자에도 자연치즈를 쓰는데,
라는 이슈가 되면서, 그리고 피자마루는 더 전면에 내새웠습니다..
지금도 홍보하고 있습니다.
배달 비용만 붙지 않는다면, 정말 혜자스러운 가격대의 피자입니다.
그렇다고 피자 사이즈가 크지는 않습니다.
피자한판 5900원 할때도 있었는데, 참 물가나 많은것이 변했습니다.
토핑이 넉넉하게 올라간 피자입니다.
몬스터 피자라 불리고 있습니다.
두판을 먹을수 있는 피자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홈페이지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외에 가맹점 모집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공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공정위 정보 공개서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공정위 정보공개서를 통해 알아보자!
홈페이지를 통해 메뉴와 홍보 정도밖에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그 외의 부분들은 공정위 정보공개서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 기준 매출액은 103억원입니다.
영업이익은 16억원이며, 당기순이익은 16억원입니다.
코로나 와중에도 매출이 조금이지만 늘었습니다.
2020년 기준 임원은 3명, 직원은 27명입니다.
브랜드는 4개 운영중이나 피자마루 외에 김밥, 치킨등을 운영하고 있으나 유의미한 수준은 아닙니다.
2020년 기준 매장은 629개입니다.
가맹점은 628개 직영점은 1개 있습니다.
2020년 신규개점은 35입니다. 하지만 계약해지가 26개로 9개 가맹점 증가에 그쳤습니다.
생각보다 계약해지가 있는 편입니다.
명의 변경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연 평균 매출은 1억 5500만원입니다.
평균 창업 평수는 10평이며, 월 평균 매출은 1293만원으로 일 40만원정도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매출은 세종, 충남, 경기가 제일 좋은 편입니다.
부산 대구 전남, 강원은 매출이 적은편이니 참고 바랍니다.
2020년 광고비는 8억5천만원을 지출했습니다.
판촉비는 2억2천만원 지출했습니다.
가맹비 500만원입니다. 교육비 300만원이 있으며 보증금 300만원입니다.
기타 기기, 집기 비용은 5168만원입니다.
기준 점포면적은 11평이며, 평당 인테리어 비용은 158만원입니다.
기준 점포면적 기준 인테리어 비용은 1740만원입니다.
단순 11평 창업에는 8028만원이 필요합니다.
전기증설 및 냉난방기등의 비용은 제외된 금액이며, 보증금등은 추가 지출이 됩니다.
계약기간은 최초 3년 추가 3년 입니다.
얼마나 찾아볼까? 검색트랜드를 통해!
홈페이지와 공정위 정보공개서를 통해 알아봤으니
사람들이 얼마나 피자마루에 관심이 있는지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월 13만건에서 14만건 수준의 검색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적지 않은 수준입니다.
토요일과 일요일이 검색량이 가장 많은 날이며
특히 일요일이 검색량이 많습니다.
주말에는 평일에 비해 많이 바쁘시리라 생각됩니다.
40대가 30%가 넘는 비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편적으로 40대이기 보다는 학부모일수도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50대를 제외하고 연령이 높아질수록 높은 비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성 58.6%
남성 41.4%의 비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성이 남성에 비해 20프로 조금 모자라는 비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피자마루 홈페이지 입니다.
위 자료를 참고 하시되 양도양수가 유리하신지, 신규 창업이 유리하신지
생각하시는 곳이 창업 가능한 곳이지 본사와 통화해보시고 심사숙고 후에 창업 하시길 바랍니다.
성공 창업 되시길 바랍니다.